장비소개
- 자기공명 영상 장치
- 전산화단층촬영장비
- 린바텍
- 초음파
- 맘모
- 척추전문수술현미경
MAGNETOM ESSENZA(MRI)
자기공명영상장치
Established 1.5T performance
- 자기공명영상(MRI)
- 인체를 구성하는 물질의 자기적 성질을 측정하여 컴퓨터를 통해 재구성하고, 영상화하는 진단 방법입니다. 방사선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진단과는 달리 MRI는 자석을 이용하기 때문에 전리 방사선 피폭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.
- MAGNETOM ESSENZA 특징
- 확산강조영상 기능
- 확산강조영상을 이용해 뇌 뿐만 아니라 복부, 척추, 관절 등 에서도 확산 영상을 얻어 전이성 악성 병변의 판별이 더욱 용이합니다.
- 수 많은 임상 영역에서 3D 영상촬영 가능
- 머리, 다발성경화증, 경추, 요통, 골반 및 복부질환 등 복잡한 임상영역에서 3D 영상촬영이 가능하여 선명한 화상 이미지를 얻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.
- 움직임 보정기능
- 진정제 투여가 필요한 환자나 소아환자도 움직임 보정기능에 의해 검사시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보정합니다.
- MAGNETOM ESSENZA 용도
- 뇌 및 혈관검사
- 척추 검사
- 근골격계 검사
- 상복부 및 하복부 검사
- 유방 검사
- (전신 척추, 심장, 뇌, 경동맥, 상복부, 견관절, 고관절, 슬관절, 족관절)
SONATOM Scope(MDCT)
컴퓨터 전산화 단층 촬영장치
Focus on the essence
- SOMATOM Scope (16 Channel MDCT)의 특징
- 기존 CT에 비해 높은 선명도
- UFC detector : 1초 이하의 빠른 속도로 회전하여, 인체 내부의 정보를 획득하는 검출기(Detector)는 계속적인 영상 획득을 위해 높은 출력값(Light output)과 짧은 잔광 효율(After glow)를 가져야 합니다.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UFC detector는 가장 높은 출력값 및 잔광효율을 가지고 있어 보다 적은 방사선량의 사용으로도 우수한 영상 획득이 가능합니다.
- 검사 시간의 단축
- FAST Scanning : FAST Planning 기능을 통해 자동적으로 정확한 Scan range를 설정하여 손쉽게 촬영하고자 하는 부위의 영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 이로 인해 사용자의 편리성과 촬영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고 또한, CT 조작이 능숙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에도 수월하게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. 또한 최적화된 방사선량을 설정하여 Tube 안정성에도 기여합니다.
- 방사선 피폭 최소화 기능
- IRIS :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반복적 재구성 기법은 노이즈를 반복적으로 제거하여 우수한 영상을 획득하도록 합니다. 이로 인해 방사선량의 증가 없이 영상의 노이즈가 최대 25% 감소된 영상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.
- CareDose 4D : Scope 장비의 CareDose 4D 기능은 환자의 체형에 따라 촬영 부위에 따라 자동으로 mA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. 이 기능의 사용으로 환자의 방사선 피폭량을 최대 68%까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.
- 경제적인 장비 사용
- SOMATOM Scope는 지멘스 헬시니어스만의 eCockpit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인 장비 사용을 지원하며 eCockpit은 eStart, eSleep, eMode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- eStart : 검사전 장비를 Pre Warm-up하여 X-ray 튜브를 보호해 주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.
- eSleep : 장시간 장비가 사용되지 않으면 장비가 sleep mode로 바뀌어 불필요한 전기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.
- eMode : 가장 적합한 프로토콜을 자동 설정하여 사용자의 숙련도에 관계없이 일정한 품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. 또한 항상 최상의 영상을 얻을 수 있고 장비를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다음과 같은 다양한 검사가 가능합니다.
- 뇌 : 뇌혈관의 질환을 발견, 넓은 범위에서 뇌 관류 검사 등으로 뇌출혈, 뇌경색, 뇌종양 등 정확하게 진단 가능합니다.
- 폐 : Low Dose Lung CT, 저선량 흉부 전산화단층촬영 - 적은 방사선 피폭량으로 폐질환 및 폐암 발견 및 진단 가능합니다.
- 복부 : 대동맥 질환, 간 췌장, 긴장, 대장 등의 미세한 혈관까지도 진단 가능합니다.